Recent Posts
Recent Comments
05-17 13:29
관리 메뉴

Mandoo’s WLAN story

[rasberry pi/openwrt] rasberry pi를 위한 openwrt 크로스컴파일 본문

Linux

[rasberry pi/openwrt] rasberry pi를 위한 openwrt 크로스컴파일

mandoo12 2021. 12. 8. 11:07

라즈베리 파이에 openwrt를 올려보자.

내가 사용한 라즈베리 파이 보드는 raspberry pi 3b+ 보드이다.

openwrt에서 기능을 개발하고 컴파일했을 때, 라즈베리 보드에서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한 작업이었다.

우선 openwrt 이미지파일을 만들기전에 menuconfig에서 라즈베리 파이용 타켓을 설정 해주어야 한다.
(나는 여기서 subtarget을 제대로 확인하지 않아서 똑같은 작업을 몇십번 반복하면서 골머리를 앓았다.)

1. 우선 openwrt 빌드할 곳에서 make menuconfig를 입력한다.

2. Target System (Broadcom BCM27xx)로 넘어간다.
스페이스바였나 엔터를 누르면 된다.


3.여기서 Broadcom BCM27xx으로 넘어간다.
(나는 여기서 Broadcom BCM27xx만 선택하고 빌드하느라 여러번 고생했다.)

4. BCM2710 Broads (64bit)를 선택하고 저장한다.

그럼 라즈베리 파이 보드에 올리기 위한 과정이 끝이난다.